행복나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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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갱신 알고나면 쉬워요
공인인증서갱신 알고나면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갱신 방법에 대해
말하는 시간 가져볼텐데요.
참고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면
금융기관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합니다.
먼저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 및 증권사의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보안카드 또는 OTP를 받는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만일 거래중인 금융기관이 없다면
새로 통장을 만들면서 인터넷뱅킹을 함께 신청해야 한답니다.
공인인증서갱신은
해당 금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공인인증서갱신하는게 사실상 가장 귀찮은 방법이죠.
요즘은 어플로도 쉽게 갱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씨 사용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어플 다운 후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갱신 방법은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쉽게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는 2010년 12월까지는 용도에 따라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나뉘었다는거 혹시 알고 계신가요.
범용 공인인증서는 사용범위가 제한되어 있지 않아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단 수수료가 붙는다는게 특징이죠.
발급시 개인은 4,400원
사업자는 110,000원을 지불해야 하며
1년 단위로 공인인증서갱신 할때마다 같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2011년부터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공인인증서가 발급되는데요.
2010년 12월 13일 의결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범용과 용도제한용 두 종류인 공인인증서는
앞으로 단순 본인확인용, 전자결제용, 보안용
등으로 나뉘어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는 알아두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공인인증서갱신 방법 및 종류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려봤습니다.
공인인증서갱신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주세요.
감사합니다.